[부천우리병원] 성곡동 주민자치학교, 건강 관리 주제로 주민 소통의 장 마련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천우리병원 댓글 0건 조회 76회 작성일24-11-02 11:22관련링크
본문
성곡동 주민자치학교에서 부천우리병원 신경과 전문의 정유리 과장과 김규진 검진사업팀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2024년 주민자치회 주민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자 마련되었다.
11월 1일 첫 강좌에서는 김규진 팀장이 '혈압 및 당뇨 상담'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강의 후 주민들의 혈압과 혈당을 직접 체크해 주는 시간도 가졌다. 강의는 고혈압과 당뇨 관리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생활 습관 개선과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만성 질환 예방에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신경과 전문의 정유리 과장이'100세 시대 뇌 건강 지키기'를 주제로 강의를 이어갔다. 정유리 과장은 고령화 사회에서 뇌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특히 치매 예방을 위해 평소 건강 관리가 필수적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그리고 치매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개선 방법과 뇌 자극 활동의 중요성을 소개하며,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습관, 사회적 교류가 뇌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강좌는 성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렸으며, 지역 주민들의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으로 평가받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