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부천우리병원] 독립유공자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천우리병원 댓글 0건 조회 172회 작성일25-03-09 18:25

본문

8b109549fae8c9f758f547301e984f95_1741512314_8727.jpg
 


2025년 2월 21일,  부천시(시장 조용익), 광복회 부천시지회(지회장 장학래), 부천우리병원(병원장 한상훤)이 독립유공자 및 그 유가족을 위한 의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우리병원은 독립유공자와 유족들에게 보다 편리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부천시는 독립유공자에 대한 복지 정책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광복회 부천시 장학래 지회장과 부천시 복지정책과 정미연 과장,  부천우리병원 조은정 부원장외 각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하였다.


광복회 부천시지회 장학래 회장은 "독립유공자 후손 중에서 수권 유족 외에는 연금이나 의료비 지원이 전혀 없는 제도적 문제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후손들이 많은데도 보상 방안이 없다. 독립유공자 후손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국가의 관심과 실질적인 지원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부천시 복지정책과 정미연 과장은 "현재 부천 오정구에는 독립유공자 의료비 지원 협력 병원이 없었는데 부천우리병원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오정구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의료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주민에 대한 부천우리병원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부천우리병원 조은정 부원장은 "부천우리병원은 2019년 3.1운동 100주년 마라톤대회를  공식 후원한 적이 있다.  조국을 위해 희생하신 독립유공자의 후손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사회가 조성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소중한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부천우리병원이 조성한 기탁금을 기반으로 오정구청, 오정종합사회복지관, 고강종합사회복지관이 협력하여 운영하는 '위드 오정 러브앤쉐어 저소득층 의료지원 사업' 에 독립유공자 및 그 유가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겠다. "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천우리병원은 독립유공자 및 유족을 위한 의료지원에 관심을 갖고 적극 소통해갈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